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획·연재

[톡톡 이상품] 순수바람 / 퓨어리즘아이 헤어드라이어

입력 : 
2019-09-03 04:01:02

글자크기 설정

저온건조로 모발·두피 손상 낮춰
사진설명
일반 헤어드라이어는 높은 온도로 머리를 건조해 이로 인한 모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두피를 제대로 건조하지 않아 두피 뾰루지, 각질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반면 순수바람(대표 김민수)이 개발한 퓨어리즘아이 헤어드라이어는 모발 손상을 줄이기 위해 고열 건조가 아닌 저온 건조 기술로 모발과 두피 손상을 최소화했으며, 두피를 직접 건조할 수 있어 두피 건강에 좋은 제품이다. 일부 헤어드라이어 제품은 원형 코일을 가열한 후 모터에서 팬을 구동하는 원리로 작동되는데, 원형 코일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전자파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헤어드라이어를 장시간 사용하면 100도 이상 열이 올라가는데, 외부 케이스에 전달되는 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감싸는 유리섬유 커버에서 유해물질이 발생하기도 한다. DC모터를 사용하는 일부 제품은 회전 시 내부 브러시와 모터 마찰로 인해 불순물이 미세먼지 형태로 배출되는 사례도 있다.

순수바람의 퓨어리즘아이는 기존 헤어드라이어에서 흔히 사용하는 열선 코일과 DC모터 대신 자체 개발한 세라믹 히터와 BLDC모터, 원심형 터보팬을 사용해 전자파와 발열 문제,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했으며, 소음 감소 효과와 공기 유동량 증가에 따른 성능 향상 효과까지 거두었다.

김민수 순수바람 대표는 "퓨어리즘아이는 모든 소비자가 안전하게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라며 "영·유아나 임산부도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제품 가격은 12만8000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